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OS정보/구글 안드로이드

LG전자 안드로이드 4.0 업그레이드 계획 발표

LG전자는 지난 26일  총 11개 스마트폰 모델을 내년 2.3분기 중 안드로이드 4.0(ICS :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OS로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LG Mobile 페이스북(facebook)을 통해 발표했습니다.

G전자 안드로이드 4.0 업그레이드 계획 발표

G전자 안드로이드 4.0 업그레이드 계획 발표


2011년에 출시된 스마트폰이 우선 대상이며, 발표된 11개 모델 중 국내 출시된 제품은 총 8개입니다.

LG전자는 2012년 2분기에 옵티머스 LTE / 프라다폰 3.0 / 옵티머스 2X 등 총3개 모델을, 3분기에는 옵티머스 3D / 옵티머스 블랙 / 옵티머스 빅 / 옵티머스 Q2 / 옵티머스 EX 등 총 5개 모델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국가별 통신환경 및 모델별 사양이 상이하여 정확한 업그레이드 시기는 각각 다를 수 있다" 며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시점에 원활한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모색할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의 안드로이드 4.0 업그레이드 계획 발표는 삼성전자에 이어 LG전자가 두번째로 발표한 것이며, 정확한 일자는 밝히지 않은 상황이다.

여느 때와 달리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발빠르게 안드로이드 4.0 업그레이드 계획을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자사 스마트폰의 차별화를 기하기 위해 적용한 UI를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얼마나 최적화 또는 제외시킬 지 그 추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