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핫이슈/스마트폰 출시소식

갤럭시 노트 미디어 데이, QnA로 풀어 본 궁금증은?

오늘(28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갤럭시노트 월드투어 코리아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갤럭시 노트 단일 모델 공개에 그치지 않고 예고된대로 안드로이드 4.0 탑재 레퍼런스폰인 갤럭시 넥서스, 세계 최초로 갤럭시 탭 8.9 LTE 버전이 동시에 공개되는 까닭에 행사장은 이른 아침부터 미디어 취재 열기로 뜨거웠다.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 서울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 서울


행사는 샌드아트 퍼포먼스에 이어 신종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이 나서서 간략하게 갤럭시 노트,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탭 8.9 LTE를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되었고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 넥서스에 대한 프리뷰 스테이지가 이어졌다.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 서울

신종균 무선사업부장 발표 모습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 서울

갤럭시 노트 프리뷰 스테이지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 서울

갤럭시 넥서스 프리뷰 스테이지


끝으로, 이번 갤럭시 노트 월드투어 행사와 관련하여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되었고 삼성전자의 향후 전략과 로드맵을 엿볼 수 있었다. 아마도 이 부분이 독자들이 가장 관심을 가질 만한 부분이 아니었나 싶다.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 서울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 서울에서 발표된 갤럭시 노트 LTE,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탭 8.9 LTE



◆ 갤럭시 노트의 출시 시기와 판매가 그리고 판매목표는?

빠른 곳은 오후부터 구매가 가능할 것이며, 출고가는 99만 9천원으로 책정되었다. SKT의 LTE 62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45만 9천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그리고 연내 200만대의 판매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 LTE 62요금제를 적용해도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닌가?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을 리드해 왔기 때문에 고객이 충분히 수용해 줄 것으로 생각한다.

◆ 갤럭시 노트 3G 모델의 국내 출시 계획은?

국내 이동통신 환경이 LTE에 주력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이동통신 시장을 고려해 갤럭시 노트 3G 모델의 국내 출시 계획은 없다고 전했다.

◆ 올해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판매실적은 어느 정도로 보고 있나?

올해 판매 실적에 대해 확언할 수 없지만 현재 시장 상황을 고려해 볼 때 좋은 실적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갤럭시 노트 S펜 기능의 향후 모델 적용 여부는?

로드맵은 기획중이나 적용모델에 대해서는 이야기하기 어렵다. (향후 모델에 S펜 적용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음)

◆ 갤럭시탭 7.7의 국내 출시와 시기는 언제쯤?

공식적으로 발표한 모델이 아니라서 입장을 표명하기 어렵다.

◆ S펜은 일본 와콤사와 기술 제휴인지 기술 도입인지?

S펜은 일본 와콤사의 기술을 도입한 것이며, 갤럭시 노트에 최적화시켰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출시하는데 이로 인해 상호 제품 판매율에 영향을 미칠 것을 보지 않는지?

국내 LTE망이 내년 상반기에는 충분히 커버리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LTE에서도 사용자의 취향에 따른 선택에 충족하기 위해서 다양한 라인업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출시했다

◆ 갤럭시 노트의 주력 타겟층은 어디인가?

갤럭시 노트의 주력 타겟팅은 새로움을 원하는 모든 고객이며 특정 타겟층을 설정하지 않았다.
실제 업무 시 갤럭시 노트를 직접 사용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생산성이 강화되어 프로페셔널 계층에 국한되지 않고 스마트폰 유저들에게서 큰 반응을 얻을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 코리아 행사 질의 응답 내용을 정리해 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LTE 모델이 국내 이동통신 환경 발전 속도에 맞춰 시기적절한 출시를 함으로써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었다. 더불어 갤럭시 노트가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에 충분히 변화를 줄 수 있고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경계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하고 폭넓은 사용자층을 확보함으로써 스마트폰 및 태블릿 시장을 아우러는 확고한 입지를 굳히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는 자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