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핫이슈/모바일 트렌드

갤럭시 노트 LTE. 3G OPMD로 LTE 무제한 사용?

국내에 출시된 삼성 갤럭시 노트 LTE 는 3G로 개통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쉐어링 USIM을 이용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 LTE. 3G OPMD로 LTE 무제한 사용

갤럭시 노트 LTE. 3G OPMD로 LTE 무제한 사용


갤럭시 노트 LTE에서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려면 LTE 전용요금제나 선택 요금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럴 경우 요금제에 따라 월정액만큼 기본 데이터 사용량이 제한이 되는데 LTE 요금제를 이용하면서 여유롭게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려면 요금 부담이 만만치 않는 게 현실입니다.

그렇다고 LTE 52나 62 요금제를 선택해도 빠른 LTE망을 이용한 VOD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가정하면 한달에 한 두편의 영화를 보면 모두 소진되는 1.2GB, 3GB인데 요금은 3G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인 54요금제 보다 비싸다는 것이죠. 그런 까닭에 자칫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넘어서게 되는 요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는 상황이라 마음 편하게 사용하기 무리일 것 같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3G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갤럭시 노트 해외판을 번거로운 절차와 적잖은 비용을 들여서 구매하는 이변도 벌어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 이면에는 갤럭시 노트 해외판을 구매하면 기존 3G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그대로 이용해 무선 데이터 사용량에 부담없이 맘껏 쓸 수 있다는 매리트와 엑시노스 AP가 탑재되었다는 하드웨어 잇점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지난 28일 삼성 갤럭시 노트 LTE가 국내 시장에 출시되었는데요. 갤럭시 노트 LTE에 데이터 서비스 확인 차원에서 3G OPMD 마이크로 USIM을 넣고 사용 가능 여부를 테스트 하다가 기이한 현상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LTE, 3G OPMD로 LTE 무제한 사용하기>


무제한 데이터 서비스 요금제와 연동된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 OPMD USIM을 이용해 LTE 데이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첨부한 동영상과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속도 또한 아주 만족스런 품질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기이하고도 놀라웠습니다.

테스트 과정에서 특별히 물리적인 또는 기술적인 무언가를 한 것도 아닌데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지 속시원히 설명해 드릴 수가 없지만 갤럭시 노트 LTE에 3G OPMD 마이크로 USIM을 꽂고 LTE 데이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흥미로운 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이 테스트 과정에서 사용된 것은 3G OPMD 마이크로 USIM(SKT 54요금제 데이터 쉐어링), 삼성 갤럭시 노트 LTE, 서울 강남지역입니다.